어플리케이션을 처음부터 만들때 가정 먼저 해야 할 일은 비즈니스 도메인을 분석하는것이다.
- 소프트웨어 시스템과 관련 있는 주요 엔티티를 식별한다. (엔티티는 사용자들이 이해하고 있는 개념)
- 모든 엔티티는 비즈니스를 개념적으로 바라보는 관점에서 찾아야 하며, 이것을 비지니스 모델이라 한다.
- 비지니스 모델 분석하고 개념적인 수준의 객체지향 모델을 만든다. (uml 같은)
- 사용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엔티티로 압축하여 문제 영역에서 엔티티를 객체지향 모델로 표현한것을 도메인 모델이라 한다.
- 도메인 모델의 목적은 애플리케이션 목적에 필요한 핵심적인 비지니스 정보를 파악하는것.
엔티티
- 데이터베이스 자료로 표현하는 것으로 사람이 생각하는 개념이나 정 보 단위.
- 현실 세계의 대상체로 유형, 무형의 정보로서 서로 연관된 몇 개의 속 성으로 구성됨.
ex> 부서 엔티티, 사원 엔티티
속성
- 데이터의 가장 작은 논리적 단위로서, 하나의 엔티티는 한 개 이상의 속성으로 구성되고, 각 속성은 엔티티의 특성, 상태 등을 기술한다.
ex> 부서 엔티티의 속성 : 부서번호, 부서명, 위치
관계
- 엔티티와 엔티티, 엔티티와 속성 간의 연관성을 가리킨다.
ex> 사원이 부서에 속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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