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카카오 게임즈 주가 전망 - 오딘 오픈일에 더 투자 한 이유

얼마 전에 [카카오 게임즈 주가전망과 오딘]이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카카오 게임즈 주가전망과 오딘

카카오 게임즈는 공모주로 청약할때 짭짤하게 먹었던 종목인데 최근 오딘이라는 게임때문에 기대가 되서 주식을 찾아봤다. 3개월 봉을 보면 49000원 대부터 꾸준하게 상승하는걸 볼 수 있는데 오

mio-java.tistory.com


글을 읽어 보면 알겠지만 [게임을 해보고 리니지의 아성을 이길수 있을 것 같으면 존버]라고 했는데
난 게임을 해보고 게임성을 본 다음 투자를 진행하는 방향으로 정했다.

오딘 오픈일에 9시 딱 되자마자 게임을 설치하고 플레이를 해봤다.
플레이를 5분 하고 나서 바로 주식을 가지고 있던것에 2배 수량을 더 구매했다.

일단 첫번째로 게임의 퀄리티가 나쁘지 않았고
두 번째로 서버가 터지지 않았다.
게임의 퀄리티는 뭐 다른 건 없고 내가 봤을 때 재미있어야 하는데 그래픽이 검은 사막처럼 아주 좋았고
보자마자 계속 하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금 모델을 살펴봤을 때 리니지 하고 비슷하고 경쟁체제가
많아서 유저들이 피로를 느낄수 있겠지만 그렇게 따지면 리니지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게임 모델이니
굳이 내가 이해할 피룡는 없고 얼마나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지만 확인해보면 된다.

이게 또 나만 재미있는건지 다른 살마도 재미있어하는 건지 판단을 해야 하는데 다양한 지표들을 활용해서
판단을 했고 첫날에는......미친듯이 올랐다. 최고점에서는 거의 8 퍼 정도?

다음날 무조건 오르겠지 했는데

이틀동안 내가 산 금액 +1% 정도로 태초 마을로 돌아왔다. 거래량도 첫날에 비하면 1/4 정도로 팍 죽었다.
매수세가 꺾인 것인가? 아무리 봐도 게임이 너무 재미있었는데 왜 이렇게 주가가 낮을까...

생각을 해봤는데 구글 플레이 순위에 오딘이 들어있지 않았고 차익실현 매물이 나왔다고 생각한다.
뭐.... 나야 일개 개미니 어떻게 세력의 뜻을 알겠냐만

하지만 저렇게 낮았을때도 게임성과 그리고 양대 마켓 1위를 한걸 보고 이렇게 떨어질게 아니다라고 생각했다.
오딘은 pc 와 mobile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지원하는데
모바일은 구글결제 pc는 카카오 결제가 있다.

구글 결제는 수수료를 30% 선취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게 수익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이걸 피하기 위해서 PC에서는 카카오 결제로 진행하는데 [카카오 게임즈 -> 카카오 결제] 수수료 없음.
이건 구글 최고매출 순위에 나타나지 않는 거고 예측이 안 되는 부분인 것이다. -> 이거 잘 모르겠음... ㅠㅠ
정확한 예측은 카카오 게임즈만 알겠지만... 그리고 pc 결제가 그렇게 복잡하지도 않다.
테스트로 결제를 해봤는데, 카카오 페이랑 연동되있어서 결제가 아주아주 쉽고 편리하게 돼있다.
카카오에서 결제 하자마자 게임창에 뜨는 거 보니 결제 모듈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는데 잘 만든 것 같다.

7월 1일자로 구글 매출 5위에 안착했다.


아래의 어떤 연구원 분이 쓴 글도 있다.

뭐 이런 증권사직원의 말을 다 믿는 건 아니지만 의미 있어 보이는 견해이다.

7.2일 11:44 지금 거의 최고점이다.
"스샷 찍고 싶을 때 팔아라"라는 말이 있긴 한데..... 아직은 더 홀딩할 예정이다.
구글에서 순위도 의미 있게 나오고 있고 거래량도 나쁘지 않고
뭐 아직 카카오 게임즈에서 사고 치고 점검 시간이 길지도 않고....
크런치 모드의 새벽 점검하는 개발자들 진짜 고생 많았을 것 같다.. ㅠㅠㅠ

 


2021-07-02일자로 

카카오게임즈 장마감 주가

 

이 글쓴 이후 오딘 구글 스토어에서 1등하고 앞자리가 6에서 7로 바뀌고 수익률이 26%정도 되는것 같다. 

여윽시 게임주~ 이번에 번걸로 양고기 먹고 오딘 현질하러 갑니다~

언제 팔지는 주가가 아니라 시총을 보고 결정 해야하는데 

다 쓰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질것 같아서 일단은 보류~ 

반응형